일상/리뷰

한성 게이밍 노트북 TFG156 리뷰 / 8세대 i7 GTX1060 탑재 144Hz 지원

그린란드상어 2018. 9. 13. 00:18
반응형

한성 게이밍 노트북 TFG156


덩생이 동영상 편집을 위하여

노트북 추천을 해달라고하였음


가격은 150 이하로 원하여서

대기업은 물건너가고


가성비 킹왕짱 한성컴퓨터를 추천해줬다.

동영상 편집이나,

게임이나 스펙은 비슷하게 요하니

게이밍 노트북을 추천해줌



키보드도 기계식인지

청축이랜다.

짤깍짤깎


노트북 구매를 고려할때

무게가 제일 중요하다고 보는데,

얘는 2키로로 무게감이 있지만

들을만 할 거 같아서 골랐다.


그외 스펙은..


i7 8750h

GTX1060

램 8GB 인데 16GB로 업글하고,

하드도 업글하였다.





게이밍 노트북 답게

미니 DP 포트를 이용하여 모니터로4k로 출력가능하고,

노트북 자체도 144hz다.


배그도 할 수 있음..

다만 눈이 빠지겟지 ㅋㅋ





하여튼 주문한 녀석이 도착하였다.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겁나 빵빵한 에어쿠션을 두르고 왓음.

포장은 참 맘에든다 한성컴ㅋ퓨터




조흔 컴퓨터를 만드는 사람들 ㅋ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정품 봉인 스티가 있다

스티커를 제거하면

제품 이상이 없을시 반품이 불가하다



안에는 심플하게 포장되어 있음

거적대기 안에 노트북이 들어 있음

파우치는 구매가 필수일 듯 하다 ㅋㅋㅋ




누가봐도 게이밍 모니터같은 디자인

한성노트북하면 별모양

인민노트북이 생각나는데

얘는 그런거 없다.






내부도 나름 세련됨

품질보증서도 있다







노트북은 2kg일지 모르겠으나

충전 아답타가 상상이상으로 크고 무거웠음ㅋㅋㅋ

이게 함정일듯..

노트북과 함께 들고 다니면 꽤나 중노동일 듯





내부는 메탈릭하고

게이밍 키보드 답게 세련되다




좌측면엔

랜포트와 usb포트

마이크/이어폰 포트가 있음





오른쪽엔 

usb 3.0포트





신기하게 뒷쪽면

모니터 아웃 단자와 충전포트가 위치하고 있다

선 정리 면에서 훌륭할 듯 싶다






키보드에 게임감성 충만하게 led가 들어온다 ㅋㅋ

참고로 이 녀석 가격에 운영체제는 포함되지 않음







방향키에도 각인이 디테일하다

작은 것 까지 신경쓰고 있는것 같다





게이밍 노트북이다 보니

발열이 중요해서

팬을 풀로 돌리는 버튼이 존재함 ㅋㅋ

팬을 풀로 돌리면 소음이 꽤 있다.



그래도 데스크톱 비슷한 스펙을 맞출 가격에

노트북이라니 가성비는 심히 좋은 것 같다


반응형